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Unity3D

[팀 프로젝트]Mecanim

원래는 다운받은 캐릭터의 Animation을 사용할려고 했으나.

유니티 5부터는 Animation이 없어지고 Animator로 통일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도 Animation이 아닌 Animator로 작업하기로 결정하고

Mecanim을 제작하기로~~

일단 구분은

한번만 실행

반복 실행

한번 실행하고 끝

기준으로 작업.

 Factory를 이용하여 쉽게 구분

Attack경우 위와같이 Mecanim을 구성하였습니다.

우리의경우 모델러나 애니메이터가 없는관계로 동작수정을 할수는 없지만 최대한 있는걸 활용하여 제작하였을을 알려드립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동작후에 Idle상태로 대기하는걸 기준으로 Run 같은경우는 Bool값이 false로 바뀌기전에는 Loop시켰습니다.

그리고 애니메이터가 잘못 작업한지는 모르겠지만.

동작후 X,Y,Z기준점이 변경되는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캐릭터가 동작을 반복하면 한쪽으로 회전하는경우가 생깁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값을 고정시킵니다.

Bake Into Pose를 체크해 줍니다.

 

만약 모두 녹색불이 들어와 있으면...정상이라는거니까 신경쓰실 필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