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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Unity3D

카메라 자연스럽게 움직이기.

일반 게임에서 카메라는 Player를 바로보고 따라다니는데.

따라다닐때 그냥 같은 속도로 따라가느냐 카메라의 속도에 변화를 주느냐는 느낌이 상당히 다르게 난다.

이번에는 카메라의 자연스러운 이동을 위해 약간의 팁~~

SmoothMove를 구현하겠습니다.

먼저 Empty를 하나 만들어서 Cameraman이라고 이름을 정하고 안에 카메라를 넣어줍니다.

그리고나서 좌표를 Player기준으로잡고 카메라 앵글을 잡아줍니다.

이런식으로~~

그리고 CameraMan에 넣을 스크립 하나를 만들어주겠습니다.

간단합니다.

Player를 닮아줄 Target을 하나만들고 SmothMove를 사용할지말지 Bool값을 하나 만들어줍니다.

Update에서 SmothMove가 켜져있으면 카메라맨의 포지션을 타켓의 뱡향만큼 16등분해서 점점점점 느리게 이동시켜주고, 꺼져있으면 그냥 동일시하게 이동시킵니다.

위 영상에서보면 SmoothMove가 활성화 되었을때랑 아닐때랑 카메라의 움직임이 차이가 나는걸 느끼실수있을껍니다.

좀더 부드럽게 이동시키고싶으시면 이 기능을 사용하셔도 무방할듯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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