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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Unity3D

RPG만들기 1-3 이동관련

이제 중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Gravity........

이것역시  Raycast를 이용하여 만들어보겠습니다.

방법은 자기자신의 Position보다 약간 높은 곳에어 Raycast를 쏴서 지표면과의 거리를 비교하여 떨어지게 하는 방법인데.

자기자신보다 약간 높은곳에서 Raycast를 쏘는 이유는 오르막길을 오를때 자기 자신의 중심이되는 Position이 땅속으로 내려가버릴경우 자신과의 비교대상이 없어지기때문에 약간 높은곳에서 쏩니다...빵.~~

각 객체에 보면 Collider라는 녀석이 있죠..

이거참 좋은 친구입니다.

필요없으면 끄고.필요하면 키고를 해서 함수구현에 도움을 주는 친구..

그런친구..

끄는 이유는 Raycast가 나에게 맞아 지표면과의 거리측정을 불가능하게 하기때문입니다.

터레인의 tag를 Ground르 바꾸고난다음.. RaycastHit의 포인트와 자신의 포인트를 비교하여 hit포인트가 크면 hit포인트로 아니면 Accelerator값을 적용하여 점점점점....아래로 transform의 포지션을 적용하면 끝..

그리고 다끝났으면 Collider를 다시 True로.

 

이제 좀....이동처럼 보이긴 하는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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