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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Unity3D

RPG만들기 1-1 이동관련

먼저 이동관련 스크립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일단 터레인으로 작업할 것입니다.

기존의 이동방식에서 약간 바뀐방식으로 작업~~거거싱.~

일단 터레인을 만들고 간단한 지형을 만든후

Player가 될 큐브와 이동할 포인트를 나타내줄 긴 큐브를 만듭니다.

마우스로 Point의 위치를 바꾸어 주고 그 Point의 위치에 따라서 큐브가 이동될수있게 제작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게임을 컨트롤할 게임 매니저를 만들겠습니다.

먼저 Player와 Point 객체를 닮을 Transform을 선언해줍니다.

방식을 마우스를 찍은곳에 카메라에서부터 raycast를 쏩니다.

쏘고난 다음 그곳의 hit.Position 을 Point.Position에 넣어줍니다.

그러면 Point는 마우스를 찍은 곳으로 이동..

다음으로 Player의 스크립을 짜줍니다.

 

GameObject.Find로 GameManager를 찾아서 활용하겠습니다.

플레이어는 항상 GameManager에있는 Point를 쳐다보게 만들고  그곳으로 이동하게 만듭니다............쉽죠.......

여기서 보면 Hero는 Point를 무작정 따라갑니다.언덕이던 어디든간에 공중부양을 해서라도.땅을 파서라도 따라갑니다.

어쨌든 이동은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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