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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Unity3D

캐릭터 이동

이제 캐릭터 이동을 해보겠습니다.

캐릭터는......Unity국민 캐릭 Archu짱으로 ~~

기존 Player에 Archu짱을 링크시킵니다.

그리고 나서 이동이나 State값은 모두 Player에서 제어하게 구현해보겠습니다.

링크를 걸고난다음 스크립을 짜보겠습니다.

기존Player스크립에 약간의 수정을.~~

먼저 Archu짱의 상태를 나타낼 string형의 state를 하나 만듭니다.

기본값은 당연히 STAND겠죠.

그리고 애니메이션을 구현할 Animation형  RenderAni도 만들어줍니다.

RenderAni는 Archo짱을 넣어줍니다.

기본 Update에서 돌아가던 이동관련은 PointTracking()에 빼주고난다음.

Update에서 상태값을 계속 체크 합니다.

STAND면 애니메이션 Idle를, RUN이면 애니메이션 Run2를 실행하도록.

그리고 나서 PointTracking()에서 이동할때는RUN으로 아니면 STAND로 설정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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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지금은 상태값을 string으로 받아와서 사용하지만.

예전 회사에서 보면 아마 문자가아닌 숫자로 정의해놓고 사용했던걸로 기억합니다.

보통 기획자가 정해놓고 프로그래머는 그 정해진 양식안에서 사용하는 방식인데.

지금 저는 그런시스템구현이 안되어잇어서 임시로 문자열로 받아서 사용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문자열로하면 가비지가 생깁니다.

괜한 소모이기도 하죠.최적화를 위해서는 이렇게 사용하면 낭비입니다.

그리고 유니티는 저렇게 문자열로 해놓아도 내부단에서 enum으로 선언해서 사용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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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Archu짱이 움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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