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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Cocos2D

10월 24일 일일 보고서

현재 캐릭을 띄우고 타격구현을 위하여 기초 작업을 시작했다.

 

1.기본 윈도우창 사이즈를 구현한다.

2.배경 을 띄운다.

3.배경에 Hero와 Enemy를 각각 하나씩 붙여넣는다.

4.캐릭터 좌우로 움직이게한다.

5.캐릭터 앞 포지션에 타격rectangle을 띄운다.

6.타격할때마다 recteangle의 색을 바꾸게한다.

 

1,2,3,4성공

5,6, 실패.

 

실패요인

1.배운건 cocos2d-x0.9 버젼이였는데 내가 현재 포토폴리오로 제작할려는 버젼은 2.0.4버젼이다.

실수한거 같다.

기능만 추가된줄알았는데 함수나 매개변수가 없다.ㅜㅜ

 

2.그래도 책이 2.0.4버젼이니까 최대한 도움을 받자는 생각으로 했으니 책역시 모바일,맥전용으로 설명되어있어서 조금은 힘들다.

 

3.그래도 고통과 인내의 시간을 지나면서 하나씩 띄우기 시작했다.

 

4.일단 tick(ccTIME dt)라는게 없다.

좀더 찾아봐야겠지만 일단 ccTIME은 없고 CCTIME은 있는데 다른자료형이다.

이거때문에 시간이 너무 걸렸다.

내일은 좀더 빨리 작업을 할수있기를...

 

Hero.cpp

 

#include "Obj_Hero.h"


Obj_Hero * Obj_Hero ::node()
{
  Obj_Hero * p=new Obj_Hero;
  p->init();
  return p; 
}

bool Obj_Hero::init()
{
 if(!CCSprite::init()) return false;
 m_iDirection = VK_RIGHT;
 initWithFile("IMAGE/HERO/Buff/GavielG_Buff4.png");
 this->schedule(schedule_selector(Obj_Hero::update));

 return true;
}


void Obj_Hero::update(float dt)
{
 
 if(GetAsyncKeyState(VK_RIGHT))
 {
  m_iDirection = VK_RIGHT;
  this->setFlipX(false);
 }
 if(GetAsyncKeyState(VK_LEFT))
 { 
  m_iDirection = VK_LEFT;
  this->setFlipX(tru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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