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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Unity3D

[앨] 2.BreakTest

이번에는 만들어진 오브젝트를 파괴하기위해 Break를 구현해 볼것입니다.

기본적으로 C#스크립트를 이용하여 작업하겠습니다.

 

Project창에서 마우스 우클릭후 Create안에 C#Script를 선택

 

기본적으로 이런것이 생성되어있다.

이것이 무엇이냐~~

void Start() 는 이 스크립트가 시작될때 처음 실행되는것으로
한번만 실행되며

void main()과 유사하다고 볼수있다.

viod Update()는 이 스크립트가 실행되는동안 계속 반복적으로 끝날때까지 실행되는 함수이다.

일단 간단히 좌우로 이동하는 스크립트를 짜보겠습니다.

Start()는 굳이 현재단계에서는 필요없다.지워도 무방하다.
void OnCollisionEnter()함수는 아래에 가서 다시 알아보겠다.

이동에관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Vecter3 pos에 자기 자신의 좌표값을 담아둔다.
그리고 키입력은 Input.GetKet (Ketcode.??)를 통해서 받는다.
입력받은 키값에 따라 pos.x 의 값에 변경을주고난다음 pos를 자기자신의 position에 넣는다.

굳이 하나더 설명하자면 transform 은 그 해당객체 자신을 가르키고 있다.
C언어에서 포인트와 비슷한개념이나 지금생각해보면 약간은 다르다.

저기서 transform은 자기 자신을 가르키고 있다.this로 생각할수도 있다.

이제 오브젝트를 파괴할 함수를 만들차래~~

 이제 void OnCollisionEnter(Collision _col)함수에 대해 알아보자.

유니티 도큐먼트를 보면 이런식으로 설명이 되어있다.
굳이 따지자면 이 스크립트를 가진 오브젝트가 다른 어딘가에 충돌햇을때 그 충돌한 오브젝트의 정보값을 가지고 온다.
이 코드에서는 충돌한 오브젝트의 이름이 Target이면 그 Target오브젝트를 파괴하고 이름이 base면 자기 자신의 rigidbody의 방향값을 Y출만큼 증가 시켜라는 함수이다.

이런 간단한걸로 하나를 실습해 보겠습니다.

 잘 부서진다....부서진다....부서진다...

공이 튀기는건 앞에서 했던 바운스 값을 조정해서 튀기는걸 구현했으니 앞장 참조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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